6월의 반려식물 伴侶植物:
로즈제라늄

퀸마마마켓이 제안하는 6월의 반려식물은 ‹로즈 제라늄 Rose Geranium›입니다.

‹로즈 제라늄›은 쥐손이풀과의 여러해살이 식물로서 강한 향을 가진 허브입니다. 허브의 기본 효능인 항 우울작용, 강장작용, 살균작용과 더불어 해충의 예방효과도 탁월해 여름에 특히 효과적인 식물입니다.
‹로즈 제라늄›은 식물 자체의 천연향으로 모기를 몰아낸다고 해 ‘구문초(몰아낼 구(驱) + 모기 문(蚊) + 풀 초(蚊))’라고 불릴만큼 해충 퇴치에 효과적인 식물이며, 그 효과가 강해 모기 기피제의 원료로 사용합니다. 인체에 무해 하면서 가장 자연스러운 방법으로 모기 및 해충을 퇴치하는 ‹로즈 제라늄›을 입양해 한 여름의 모기나 해충으로부터 벗어나시기 바랍니다. ‹로즈 제라늄›은 병충해에도 강하고 키우기도 어렵지 않아 허브를 처음 키우시는 분께 추천드리는 식물입니다. 관리법은 허브류의 특성상 고온다습해 지지 않도록 건조하게 관리하고, 한 여름의 강한 직사광선을 피해 반 양지에서 햇빛을 보여주세요. 허브는 바람을 좋아하는 식물이니 물을 주고 난 후 화분 속 흙이 과습되지 않도록 환기에 주의해주세요.

무더운 여름이 시작되는 6월, 해충 퇴치 식물 ‹로즈 제라늄›과 함께 GOOD LIFE, GREEN LIFE 를 즐기시기 바랍니다.